2015년 8월 출시된 'RG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 건담(MBF-PO2 / RG ASTRAY RED FRAME GUNDAM)'은 리얼 그레이드(Real Grade)라는 어원답게 HG, MG, PG에서 쌓아올린 기술의 집대성이자, 섬세한 인너 프레임과 다양하며 풍부한 외부장갑 파츠 및 컬러, 리얼리스틱 데칼, 액션 & 가동성에 이르기까지 현존하는 최고의 'RG 건담'입니다.
무장은 '빔라이플 & 빔샤벨X2 및 쉴드'의 기본 무장과 주무기인 '가베라 스트레이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내부에 파일럿은 탑승하고있지 않으나, '콧핀 해치'의 오픈이 가능합니다.
RG모델 자체가 간단한 인너 프레임을 토대로 외부장갑을 조립해나가며, 끝으로 리얼리티 데칼을 마지막으로 MS의 밸런스를 추구하는만큼 조립과정은 크게 어렵지않으나, 메카니컬한 질감을 표현하기위한 정밀한 데칼작업은 사뭇 최고의 집중력을 필요로 합니다.
워낙 색분활이 잘 이루어져있어 별도의 도색은 진행하지않으려 했으나, 전혀 어울리지않는 '가베라 스트레이트'의 칼집과 칼에 부착된 노란색 부분엔 금색을... 칼 손잡이는 빨강색을 이용하여 부분도색 하였습니다. 따로 다양한 포즈를 연출하기에 허리부분이 잘 빠지는 단점이있어 이 부분은 접착제를 이용하여 접착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은은한 느낌을 선호하는관계로 전반적으로 회색 먹선팬을 이용하여 손가락으로 일일히 문질러가며 먹선작업을 진행하였고(붉은색 부분은 2~3회 덧칠진행), '쉴드'의 뒷면과 '가베라 스트레이트'의 칼집은 먹선팬으론 작업이 상당히 어려우므로 0.2mm샤프팬슬을 이용하여 보다 섬세하게 작업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역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슈퍼 클리어 반광 마감제'를 이용, 유광과 무광이갖는 번들거리가나 or 무거운 느낌을 탈피하여 최고로 자연스러움을 구현하였습니다.
가동률과 균형감등 모든 이유를 떠나, 정교하게 설계된 '가베라 스트레이트'의 칼날에 표현된 물결무늬를 보는것만으로도 이번 'RG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 건담'은 최고와 최상의 가치와 느낌을 증명해줍니다.
MBF-PO2 / RG ASTRAY RED FRAME GUNDAM